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교육학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교수법

지은이 지은이Ⅰ데이비드 존슨 ● 옮긴이Ⅰ추병완
페이지 374쪽 판형 신국판
제본 소프트커버 발행일 2019-12-07
ISBN 979-11-90154-38-3 93370 정가 20,000원

이 책은 의사결정 집단, 프로젝트 팀, 학문적인 스터디 그룹,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관련된 여타의 집단 성원 사이에서 의견 불일치의 본질을 분석한다. 또한 건설적 논쟁 이론이  창의성과  혁신, 의사결정, 교수 활동,  정치 담론을 향상시키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 가운데 하나임을 보여 준다. 


건설적 논쟁이 다양한 역사적 시점에서  창의성을 높이고  혁신을 이루며 민주주의를 이끌어 나가는 데 어떻게 활용되었는지에 대한 재미있고 흥미로운 사례를 풍부하게 담고 있으며, 사회심리학, 경영학, 비즈니스 연구, 교육, 커뮤니케이션 연구  분야의 학생에게 유익한 도움을 줄 것이다.


최근 우리나라는 급격한 사회 변화와 사회적 신뢰 부족으로 계층, 성별, 이념 간의 갈등과 혐오 문제가 그 어느 때보다 복잡 다양한 형태로 발생하여 사회 통합을 위협하고 있는 상황에 처해 있다. 갈등을 건설적으로 관리하고 해결하는 능력의 부재는 우리 사회를 더욱 극단적인 대립과 투쟁으로 몰고 갈 위험이 매우 크다. 이 책은 학교와 기업, 정부 기관 등 의사결정을 필요로 하는 모든 분야에서 민주적이고 평화적인 갈등 해결 및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을 건설적 논쟁 이론을 통해 아주 명확하게 제시해 주는 강점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