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주)도서출판 하우

긴키대학류 커뮤니케이션 전략

지은이 지은이Ⅰ세코 이시히로 世耕 石弘 • 옮긴이Ⅰ이윤옥 李潤玉
페이지 340쪽 판형 신국변형판(128×190)
제본 소프트커버 발행일 2019-05-31
ISBN 979-11-90154-19-2 03320 정가 18,000원

이 책은 세계 최초로 참다랑어 완전 양식에 성공한 긴키대학교의 혁신과 도전의 최강 경영 전략을 담고 있다. 우리나라보다 앞서 저출산의 위기를 경험한 일본 사회에서 교육 전반의 위기를 ‘긴키대학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어떻게 대처하였는지, 또 단순히 위기를 피하기 위한 대처를 넘어 ‘지원자 수 전국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홍보 전략은 무엇인지 상세히 알려 주고 있다.

‘교체전 없는 리그전’이라 할 수 있는 일본 대학계의 현실을 바꿔보고자 고군분투한 긴키대학만의 놀라운 각오와 경영 및 홍보 전략을 통해 우리 대학의 경영 위기도 극복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머지않아 맞닥뜨릴 저출산 및 고령화 사회를 슬기롭게 준비할 수 있는 힌트를 얻는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이며, 학생들의 새로운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이를 통해 교육의 다양성 전략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더불어 교육계는 물론 다른 분야에서도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고정관념의 탈피’를 통해 경영에 대한 전략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