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한국어교재

나의 첫 번째 한국어 책

지은이 이유미(李侑美)
페이지 176쪽 판형 신국판
제본 발행일 2018-04-10
ISBN 979-11-88568-15-4 18710 정가 12,000원

중국인을 위한 한국어 입문 교재

1) 최근 한류 문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에 오는 중국 관광객과 유학생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에 유학을 계획하고 있는 유학생들은 물론 한국어를 배워야 하겠지만 한국에 여행하러 오는 관광객이나 혹은 출장이나 공무로 한국에 오는 방문객들도 모두 한국에 오기 전에 한국어를 좀 배워볼까 하는 호기심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누구든지 한국에 오기 전에 처음으로 한국어를 배우려는 학습자, 한국어를 배우고 싶은데 어려워서 선뜻 용기가 나지 않는 초보 학습자를 위해서 쉽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된 한국어 입문 책입니다.


상황과 기능중심의 한국어 회화교재

2) 이 책의 내용은 한국에 처음 온 중국인 유학생 혹은 방문객이 공항에 도착하면서부터 부딪히는 여러 가지 상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항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호텔로 가는 일, 한국음식을 먹으러 한식당에 가서 한국어로 주문하기, 지하철로 거리 관광과 쇼핑을 하면서 한국 문화를 맛보기, 여기에서 만난 한국인들과 친교를 나누고 위급한 상황에 도움을 요청하기, 이런 일들은 한국에 처음 오는 모든 사람들이 도전해야 할 기능입니다. 이 책은 이러한 공통적인 상황에서 꼭 알아야 할 필수 단어와 표현을 대화형식으로 제시하여 이런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병음표기로 한국어 학습

3) 이 책의 특징은 무엇보다  중국인들에게 익숙한 병음표기를 사용함으로써 한국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처음 외국어를 배울 때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 병음을 표기해 가면서 공부합니다. 그러나 이 병음 표기는 자기 스스로도 맞는지 틀리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틀리게 공부한 것이 습관으로 굳어지면 나중에 고치기도 힘듭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제대로 된 병음표기를 잘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 책은 한국어의 자모를 병음으로 체계적으로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실제 한국어를 말할 때 일어나는 음운현상을 병음표기로 나타냈습니다. 자연스러운 한국어 발음을 병음표기를 통해 제대로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스로 독습 효과적 교재

4) 이 책은 또한 스스로 공부하는 독습용 책으로 효과적입니다. 한국어, 중국어 의미, 병음이 함께 제시되어 있는데다가 mp3 가 음성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혼자서 한국어 발음과 억양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나온 필수적인 기본 문장을 mp3를 따라서 시간이 날 때마다 가벼운 마음으로 꾸준히 연습한다면 한국에 와서 실제 상황이 도래했을 때 저절로 한국어가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입에서 나올 것입니다. 한국에 와서도 충분히 한국 사람들과 한국말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