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주)도서출판 하우

Co-Learning을 통한 초등수학교육의 실제

지은이 신준식
페이지 402쪽 판형 46배판 변형(188*235)
제본 소프트커버 발행일 2018-03-09
ISBN 979-11-88568-12-3 934100 정가 22,000원

수학은 수학자 몇 명의 업적이 아니라 수많은 사람이 오랜 시간 동안 끊임없는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하여 이룩한 인류의 업적이다. 내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다른 사람은 어떻게 해결했는지를 알아보고, 나의 사고 방법, 접근 방법이 다른 사람과 어떻게 다른지를 비교하고 소통하는 것은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의 좋은 기회가 된다. 또,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여러 사람이 아이디어를 내어 협력해서 해결하는 것은 지식의 사회적 발전이라는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동료들과 의사소통할 때 될 수 있는 대로 교육학이나 교수-학습의 전문 학술 용어, 수학 용어를 사용하여 전문가의 능력과 자세를 갖추기 바란다. 

Co-Learning의 목적이 정답을 알아맞히는 능력보다는 끈기 있게 생각하고, 동료들과 협력하여 해결하는 태도와 자세를 기르는 것에 있다고 판단되어 의도적으로 해답을 제시하지 않았다. 다만,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힌트나 QR코드를 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