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교육행정학 전문서

교육행정연구법

지은이 한국교육행정학회 편
페이지 488쪽 판형 신국판
제본 양장 발행일 1996.02.01
ISBN 978-89-7699-074-7 94370

본서는 크게 12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제2장에서는 연구방법론에 관한 것으로 교육행정 연구방법 그 자체에 대한 논의이다. 곧 어떤 연구방법이 교육행정연구를 위해서 타당한 방법인지 논의하기 위한 것이다. 제3장~제5장에서는 연구계획의 수립에 관한 절차나 과제를 개관하고 있으며, 제6장,제7장에서는 연구설계와 방법론을 양적 연구와 질적 연구로 크게 구분하여 개관하고 있다. 그리고 제8장~제12장에서는 교육행정의 연구유형에 따른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 제목이 그 유형을 시사하고 있듯이 교육행정연구도 철학적 연구에서부터 평가적 연구에 이르기까지 그 유형은 다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