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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학 전문서

교육법론

지은이 한국교육행정학회 편
페이지 438쪽 판형 신국판
제본 양장 발행일 1995.08.01
ISBN 89-7699-061-7 94370

헌법에서 국민의 교육을 받을 권리와 교육의 자주성, 전문성, 중립성, 그리고 교육제도 법정주의 등이 규정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교육이 지나치게 권력적으로 국가에 집중되어 있었고, 그 결과 학교교육이 관료화되고 획일화되는 현상을 낳게 되었다. 이것은 곧 교육법 논리에 근거한 권리의식이 분명치 않아서 교육권의 개념이 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번에 교육행정학회 전문서 개발의 한 영역으로 나오게 된 본서는 대학원생, 교육법 관계 전문가 및 실무자, 교육행정가, 현장교원과 교사양성기관의 학생들에게 교육법의 연구자료로서, 그리고 실무자료로서 활용하는데 목표를 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