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titled Document
한국어교재
국어학·한국어학
교양일반
교육학
교육행정학 전문서
가정/가족학
외국어 교재
 
교육행정학 전문서

교육정책론

지은이 한국교육행정학회 편
페이지 348쪽 판형 신국판
제본 양장 발행일 1996.02.01
ISBN 89-7699-072-2 94370
교육정책론을 집필함에 있어서 저자들은 분야별 정책의 내용적 측면보다는 과정적 측면에 중점을 두기로 합의하였고, 장,절 구성도 그러한 시각에서 이루어졌다.
제1장에서는 교육정책의 개념과 본질, 기능, 유형들을 규정하고, 제2장에서는 형성, 집행, 평가의 과정을 다루었다. 제3장에서는 정책을 개발(분석)하는 실제적인 접근 방법과 도구들을 소개하였으며, 제4장에서는 교육정책의 수립,추진과정에서 관련되는 요인들을 다루었고, 마지막으로 제5장에서는 한국 교육정책의 과제와 전망을 기술하였다.